2024/12/14 10

팬앤드마이크 의 ['가짜뉴스' 만든 언론인]③ '광우병 왜곡보도' MBC PD 조능희-송일준 사실은 이렇습니다

사실은 이렇습니다 2008년 광우병 파동 당시 MBC PD수첩 제작진은 미국산 쇠고기의 광우병 위험성을 보도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검찰은 제작진이 의도적으로 오역과 왜곡을 했다고 주장하며 기소하였고, 대법원은 2019년 무죄 판결을 내렸습니다.허위 정보는 사회적 혼란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신뢰할 수 있는 출처를 통해 사실 확인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가짜뉴스' 만든 언론인]③ '광우병 왜곡보도' MBC PD 조능희-송일준 > 폐이크뉴스

한겨레 의 “윤석열이 건넨 ‘접수 대상 언론’에, MBC 말고 더 있어” 사실은 이렇습니다.

사실은 이렇습니다 당시 윤석열 대통령은 특정 언론사를 접수 대상으로 거론했다는 주장하지 않았습니다.내용은 실제와 다릅니다.윤석열 대통령이 특정 언론사를 접수 대상으로 거론했다는 주장은 거짓이며, 이를 유포 시에는 명예훼손에 해당되어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허위 사실을 적시하여 특정인의 명예를 훼손한 경우 형법 제 307조 제 2항 허위사실유포에 의한 명예훼손죄가 적용되며, 가짜 뉴스나 장난전화 등으로 공무를 방해하면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가 성립될 수 있습니다.부정확한 정보가 퍼지면 개인의 사생활과 건강에 지장을 줄 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큰 혼란을 야기할 수 있으니 반드시 신뢰할 만한 곳에서 검증된 정보만을 취득하시기 바랍니다.“윤석열이 건넨 ‘접수 대상 언론’에, MBC 말고 더 있어”> ..

데일리안 미디어 의 MBC 제3노조 "노영방송 영구화 법안 제출...민 주당-민노총 독재 현실화되나?" 사실은 이렇습니다.

사실은 이렇습니다 MBC 제3노조는 성명서를 통해 더불어민주당 이정헌 의원 등 13인이 제출한 방송법 개정안이 통과될 경우, 방송사의 보도와 제작 편성권이 전국언론노동조합 의해 장악될 것을 우려하였습니다.개정안은 방송사업자(경영진)가 선임하도록 되어 있던 ‘방송편성책임자’를 편성위원회에서 제청을 받아 선임하도록 하며, 편성위원회를 책임자와 실무자(과반 노조가 선임한 사람) 동수로 구성하도록 의무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이러한 법안이 통과될 경우, 방송사 경영진이 노조의 동의 없이는 편성본부장을 선임할 수 없게 되며, 편성위원회 역시 노조가 과반을 차지하게 됩니다. 이는 편성위원회가 사실상 노조에 의해 운영되며, 방송사의 편성권이 노조에 종속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MBC 제3노조는 이러한 법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