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1 14

서울지하철 노조, 15일 파업 찬반투표 예고

서울지하철 1~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교통공사의 노동조합이 오는 15일 파업 찬반 투표를 예고했습니다. 제1노조인 서울교통공사노조는 지난 1일 서울지방노동위원회에 노동쟁의 조정을 신청했고 오는 15일까지 조정이 이뤄지지 않으면 파업 찬반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개표는 오는 18일이며, 개표 결과에 따라 파업 찬성이 의결되면 19일 기자회견을 열고 파업 돌입을 공표할 전망입니다. 협상의 주요 쟁점은 임금 인상 폭과 신규 채용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공사는 내년 임금 인상률 2.5%와 인력 감축을 제시했지만, 노조는 신규 채용 확대와 함께 더 높은 임금 인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서울지하철 노조, 15일 파업 찬반투표 예고 출처:MBC뉴스 https://imnews.imbc.com/news/2024/so..

서울교통공사노조, 15일 파업 찬반투표 예고…임금·채용 쟁점

서울교통공사노조, 15일 파업 찬반투표 예고…임금·채용 쟁점 서울 지하철 1∼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교통공사의 임금·단체 협상이 진통을 겪는 가운데 오는 15일 파업 여부를 좌우할 노조 투표가 진행될 전망입니다. 서울교통공사 등에 따르면 제1노조인 서울교통공사노동조합은 지난달 말까지 4차례 본교섭과 15차례 실무교섭을 벌였지만, 협상 타결에 이르지 못했습니다. 이에 노조는 지난 1일 서울지방노동위원회에 노동쟁의 조정을 신청했습니다. 오는 12일에는 서울시청 서소문별관 앞에서 노조 현장 간부 결의 대회를 엽니다. 15일까지 조정이 이뤄지지 않으면 노조는 15∼18일 '임단협 교섭 결렬에 따른 쟁의 행위 결의'를 안건으로 찬반 투표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개표는 18일 오후 2시입니다. 파업 찬성이 의결되면 1..

미디어오늘 의 MBC 일기예보 '파란색1'이 중징계? 선거보도심의 이대로 괜찮나 사실은 이렇습니다

사실은 이렇습니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방송심의위원회(선방위)는 2024년 2월 27일 MBC 뉴스데스크의 미세먼지 농도 수치를 ‘파란색 숫자 1’로 표현한 것에 대하여 법정제재인 관계자 징계를 의결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MBC 측은 정치적 목적이 있을 수 없는 날씨 보도를 특정 정파의 민원 제기를 빌미로 심의 대상에 올린 것부터 언론 흑역사에 길이 남을 코미디 같은 결정이라고 반발하였으며, 법원은 해당 중징계의 효력을 정지시켰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선거 보도 심의가 이대로 괜찮은지에 대한 논의가 필요합니다. 선거 보도는 공정성과 객관성을 유지해야 하며, 선거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엄격한 규제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번 사건처럼 과도한 규제나 정치적 판단이 개입되는 경우에는 언론 자유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