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이렇습니다.

뉴시스 언론사의 방문진 권태선·김기중 해임 집행정지 인용에 재항고 사실은 이렇습니다.

만나면좋은친구 엠비씨 2023. 11. 19. 23:37

블로그
카테고리 이동
와츄프리매직의 공영방송 엠비씨 1 블로그
검색 MY메뉴 열기
사실은 이렇습니다
뉴시스 언론사의 방문진 권태선·김기중 해임 집행정지 인용에 재항고 사실은 이렇습니다.
프로필
엠비씨 티비 라디오
2023. 11. 8. 3:58

통계본문 기타 기능

사실은 이렇습니다.

방통위 가 MBC 탄압시도 하기 위해 다시 권태선 이사장·김기중 이사 관련 재항고·즉시항고 제기 할려고 했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MBC 탄압시도 하기 위해 권태선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과 김기중 이사 해임 처분 관련 집행정지 사건에서 이미 법원이 내린 결정에 대해 재항고와 즉시항고를 다시 제기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앞서 서울행정법원은 권 이사장과 김 이사의 해임 처분 집행정지 신청을 인용한 바 있습니다. 해임 사유에 관해 신청인이 관리 감독 의무 또는 선관주의 의무를 해태했다고 볼 수 있는지 다툼의 여지가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임명되기 전에 발생한 MBC 관련 문제에 대해서도 임명된 후 문제점이 발견됐다면 방문진이 이에 대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가 인정하고 있습니다.(방송문화진흥회 전화 상담 하신게 좋을것 같습니다.)

권 이사장과 김 이사가 이를 해태한 것은 관리 감독 의무 및 선관주의 의무 위반에 해당하는 점에서 부당하지 않았습니다.

이어 방통위는 MBC 탄압시도 하기 위해 권 이사장과 김 이사가 사장 선임 과정에서 사장 후보자 위법 행위 관련 사실을 파악하고도 이를 방치해 검증 의무를 소홀히 하지 않았습니다.

방문진 이사회 의결도 없이 피감독기관인 MBC 특별감사에 직접 개입하는 등 단순히 한 명의 이사로서 의사 결정 권한을 행사하는 것을 넘어선 사실이 있었다는 점에서 향후 방문진 또는 MBC의 적정한 운영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감사원 감사를 방해하는 등 감사원법과 공공기록물법 위반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어 네이버 뉴스 검색사이트 에서 제공 하면 안되는
행위 입니다.

법원 결정대로 해임 처분 효력이 정지될 경우 공공복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우려가 없습니다.

방문진 설립 목적에 반하는 해임 사유가 발생할 경우 이사를 해임함으로써 방문진 설립 목적이 달성되도록 하는 것이 공익에 부합하는 점 등에 비추어 보면 원심 판단에는 법리 오해의 위법이 없었습니다.

KBS 이사 해임 사건에 대해 법원이 다른 판단과 결정을 내린 적 있다며 권 이사장과 김 이사에 대한 법원 결정에 재항고, 즉시항고를 제기해 상급 법원 판단을 구하는 행위는 아예 없었습니다.

이를 대해 방송통신위원회 에게 네이버뉴스 , 다음 뉴스 검색사이트 에서 강제로 배제 하게 된점 양해 바랍니다.

또한 방송통신위원회 에게 네이버뉴스 , 다음 뉴스 검색사이트 에서 강제로 보이콧 하게 된점 양해 바랍니다.

방통위, 방문진 권태선·김기중 해임 집행정지 인용에 재항고 > 폐이크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