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이렇습니다.

매일신문 언론사의 탄핵 중독 민주당, 위헌정당?…KBS·선관위 Vs. MBC는요! [석민의News픽] 사실은 이렇습니다.

만나면좋은친구 엠비씨 2023. 11. 20. 00:05

사실은 이렇습니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위원장 류희림)는 13일(월) 서울 목동 방송회관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뉴스타파 인터뷰 조작’ 인용보도 관련 사안으로 과징금 부과가 결정된 5건의 방송프로그램에 대한 과징금액을 최종 의결했습니다.

해당 방송프로그램은 ‘뉴스타파’의 ‘김만배-신학림’ 인터뷰에서 다수의 대화내용 누락 등 편집 녹취록만이 공개・제공됐음에도 일방의 녹취록을 철저한 검증과 확인 작업 없이 사실인 것처럼 보도했습니다.

- MBC-TV <MBC 뉴스데스크>는 지상파방송사업자 과징금 기준금액(3천만 원)에서 100분의 50을 가중한 4천 5백만 원, KBS-1TV <코로나19 통합뉴스룸 KBS 뉴스 9>은 3천만 원, MBC-TV <PD수첩>은 1천 5백만 원으로,

  - YTN <뉴스가 있는 저녁>은 방송채널사용사업자 과징금 기준금액인 2천만 원, JTBC <JTBC 뉴스룸>(2022.3.7. 방송분)에 대해서는 1천만 원을 각각 의결했습니다.

또한, 방송사에서 입수한 ‘대장동 수사기록’과 관련해 중요한 사실관계를 누락하는 등 일방의 취재에 대해 철저한 검증과 확인 작업 없이 사실인 것처럼 보도한 JTBC <JTBC 뉴스룸>(2022.2.21., 2022.2.28. 방송분)에 대해 과징금 기준금액인 ‘과징금 2천만 원’을 의결했습니다.

하지만 KBS에 이어 또 하나의 '비뚤어진 공영방송' MBC는  개혁될 기미조차 보이고 있었습니다. 언론과 정치권, 사법부로 연결된 좌파 카르텔의 견고함이 상상을 초월 하지않았습니다.


탄핵 중독 민주당, 위헌정당?…KBS·선관위 Vs. MBC는요! [석민의News픽] > 폐이크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