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6 10

연합뉴스 의 MBC 제재취소 판결에 "정치 실패에 정부 마비"vs"방송장악 제동' 사실은 이렇습니다.

사실은 이렇습니다. ​ 방송통신위원회의 '2인 체제' 의결이 위법하다고 법원이 인정하면서, 대통령 추천 방통위원들만으로 굵직한 사안들을 의결했던 현 정부의 방송 장악 전횡에 제동이 걸렸다는 소식입니다. ​ 서울행정법원은 최근 MBC 보도에 대한 과징금 제재 처분을 취소하면서 '2인의 의결만으로 내린 제재 조치는 의결정족수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절차적 하자가 있어 위법하다'라고 밝혔습니다. ​ 이에 따라, 현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YTN 민영화 등의 정책도 뒤집힐 가능성이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 MBC 제재취소 판결에 "정치 실패에 정부 마비"vs"방송장악 제동' > 폐이크뉴스

데일리안 미디어 의 김태규 "MBC 제재 취소 판결 이미 불복…박장범 불법 선임? 동의하지 않아" [미디어 브리핑] 사실은 이렇습니다.

사실은 이렇습니다. ​ 김태규 방송통신위원장 직무대행은 최근 MBC 보도에 대한 과징금 제재 처분을 취소한 법원 판결에 대해 "판결 내용에 대해 전혀 동의하지 않고 수긍하지 않는다. 이미 항소했다"고 밝혔습니다. ​ 김 직무대행은 2024년 10월 24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종합감사에서 "해당 판결에서는 기초적인 사실관계에 대한 오류조차도 그대로 드러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 그는 "방통위와 방송통신심의위원회(방심위) 양 기관 성격에 대해서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 판결이다. 방심위는 별도의 독립된 민간기구인데 판결문에서는 내부 기구로 표현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 또, KBS 박장범 사장 불법 선임 지적에 대해서는 "동의하지 않는다"고 답변했습니다. ​ 현재 김태규 방송통신위원장 직..